협회소개

연혁/인사말

협회소개

협회활동

협회소개

물류이슈

협회소개

오시는 길

택배문의

택배접수

택배문의

택배조회

택배문의

대리점 조회

택배문의

기업계약문의

택배문의

기업3PL문의

상품판매

복지몰

상품판매

제휴 고객사

상품판매

중고거래

구인구직

구인정보

구인구직

나의 지원 현황

구인구직

지원자 접수 확인하기

회원전용

협회 공지사항

회원전용

정관 및 규정

회원전용

대의원 게시판

회원전용

소통게시판

회원전용

자료실

회원전용

회원조회

회원전용

복지몰

고객센터

QnA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자유게시판

고객센터

부정행위 신고

물류이슈

협회의 물류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제목 전통시장과 상생 나선 CJ대한통운…농수축산물 판로 넓힌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9 25-10-17

화면 캡처 2025-10-17 093949.png

 

청주에서 열리는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전담 물류사 선정
전국상인연합회 채널 연계해 영업 확장…지역 소상공인 상생

전통시장과 상생 나선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CJ대한통운(000120)은 17일부터 19일까지 충북 청주 오스코오스코 일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제21회 2025 K-전통시장 페어'의 전담 물류사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행사 기간 전용 택배 접수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이 구매한 농수축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현장에서 바로 접수하고, 상시 차량 대기를 통해 집화·배송까지 일괄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 7일 배송 기반 '매일오네'의 주말·공휴일 배송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 상인에게 판매량 증대 기회를, 관람객에게는 쾌적한 현장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장 편의도 강화했다. 박람회 현장 부스에는 카드 결제 시스템과 전문 상담 인력을 배치하고, 리사이클 쇼퍼백 등 다양한 굿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관람객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접수·결제·포장 동선 분리로 대기 시간을 줄인다. 또한 주 7일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맞춤형 배송서비스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전국 농어민 셀러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우선 연말까지 읍·면 지역에서 '매일오네' 배송 권역을 확대해 지방 농수산 셀러의 판매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소비자에게 주 7일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정부의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정책에 발맞춰 전통시장 상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도 뒷받침할 방침이다. 동시에 베이비페어·펫페어 등 전국 박람회에도 '현장 구매→즉시 배송' 모델을 선보이며 개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전통시장에서 구매와 함께 배송까지 지원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상인에게는 매출 증대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한층 편리한 장보기 문화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매일오네의 차별화된 배송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통시장과의 상생은 물론 개인 고객 대상 접수 채널 확대를 통해 이용 편의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