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연혁/인사말

협회소개

협회활동

협회소개

물류이슈

협회소개

오시는 길

택배문의

택배접수

택배문의

택배조회

택배문의

대리점 조회

택배문의

기업계약문의

택배문의

기업3PL문의

상품판매

복지몰

상품판매

제휴 고객사

상품판매

중고거래

구인구직

구인정보

구인구직

나의 지원 현황

구인구직

지원자 접수 확인하기

회원전용

협회 공지사항

회원전용

정관 및 규정

회원전용

대의원 게시판

회원전용

소통게시판

회원전용

자료실

회원전용

회원조회

회원전용

복지몰

고객센터

QnA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자유게시판

고객센터

부정행위 신고

물류이슈

협회의 물류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제목 연말엔 온정이 오네(O-NE)…CJ대한통운, 구세군 자선냄비 무료배송

작성자 최고관리자 42 25-11-28

12년째 이어온 연말연시 나눔 캠페인
오네(O-NE) 인프라로 누적 1만2000여개 배송
NFC 기반 원태그 스마트 기부 시스템 도입
한 번의 터치로 손쉽게 기부 참여

화면 캡처 2025-11-28 151818.jpg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구세군 대한본영에서 CJ대한통운과 구세군 직원들이 자선모금 물품이 담긴 택배상자들을 주고받고 있다. [CJ대한통운 제공]

출처 : 파이낸셜포스트(https://www.financialpost.co.kr)
 

CJ대한통운이 연말연시를 맞아 구세군 자선냄비 배송 지원에 나서며 따뜻한 온정 나누기에 동참했다. CJ대한통운은 자선냄비, 구세군 종, 봉사자 점퍼 등 올해 구세군 연말 모금 캠페인에 사용되는 물품을 전국 거점으로 배송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 대한본영에서 집화된 물품은 전국 17개 시·도 350여개 거점에 배송됐다. 모금 기간 동안 마모되거나 파손된 물품의 교체·보수를 위한 추가 배송도 이어질 예정이다.


구세군과 CJ대한통운은 지난 2014년 첫 인연을 맺은 이후 12년째 나눔 캠페인을 함께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국에 배송한 누적 자선냄비는 1만2000여개에 달한다.

11년째 구세군 자선냄비 배송을 담당하고 있는 택배기사 이승룡씨는 "자선냄비 배송 시기가 다가오면 얼어붙은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는 일에 함께한다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그래서 자연스레 더 따뜻한 마음으로 배송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일 년 중 택배기사로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라고 덧붙였다.


CJ대한통운은 구세군 자선냄비 물품 배송 지원 외에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3년부터 종이팩 등 폐자원을 재활용해 얻은 수익금을 기부하고, 폐휴대폰 등의 가전제품을 안전하게 수거하고 있다.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택배비·포장재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구세군은 오는 28일 서울 광화문광장을 시작으로 전국 도심 곳곳에서 시종식을 열고 자선냄비 모금활동을 시작한다. 본격적인 연말 모금 활동은 내달 1일에 시작되어 말일에 끝난다.


올해는 2020년 도입한 QR코드를 전면 개편해 개인정보 입력 없이도 기부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기부판에 태그하면 14초 안에 기부가 완료되는 NFC 기반 원태그 스마트기부 시스템을 도입해 누구나 더욱 손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